샬롬!
성경 읽기 모임 6월 4째주 이야기.
ㅡJOSHUA(여호수아) 3장,4장
ㅡExperiencing GOD
10 GOD SPEAKS TO HIS PEOPLE B
[The one who is from God listens to God's words.
This is why you don't listen,because you are not from God.
(John 8:47)]
[하나님께 속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나니 너희가 듣지 아니함은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였음이로다. (요8:47)]
PRAYER :서영실 집사
SUMMARY :복음서를 지나 사도행전 그리고 현재로 넘어가면서 사람들은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멈추신 것처럼 생각하며 살아갑니다.
우리는 성령님과의 만남이 하나님과의 만남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성령님은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의 인생에 함께 거하십니다.성령님은 항상 믿는 사람안에 거하시기 때문에 언제 어느 때든지 자신이 선택하신 방법으로 당신에게 말씀하실수 있습니다.그러면 하나님이 말씀하고 계실때 어떻게 알수 있을까요?
성경의 증거가 당신에게 용기를 북돋워 줄 것입니다.성경에서 하나님이 한 개인에게 말씀하기로 하셨을때,그 사람은 그분이 하나님이라는데 전혀 의심이 없었고 하나님이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를 알았습니다.요한복음10:2-4,14절을 읽어보십시오.하나님이 당신에게 말씀하실때도 당신은 그분이 하나님이심을 알 수 있을 것이고,무슨 말씀을 하시는지를 명확히 알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데는 어떤 놀라운 기적이나 공식에 의존하지 않습니다.하나님의 음성을 아는 열쇠는 친밀한 사랑의 관계만 있으면 알수 있습니다.
WORD: Priest과 Pastor의 차이
Priest (제사장)
일반인과는 완전히 구별되는 특수 계층의 신분으로 하나님 앞에 직접 나아가며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적 역할을 했다. 가장 중요한 직무는 제사 직무이고 여러 의식을 통하여 '사죄'의 직무를 수행했다. 또 율법을 가르치며 그것을 기록하고 보존하였고 백성을 위한 축복권을 행사했다.
Pastor (목사)
누구나 주의 종으로 선택받아 사명자가 되어 성도들에게 말씀을 가르치고 전하며 세례를 베푸는 사명자로써 공동체를 위한 공적 목회를 한다. 구약의 제사장처럼 하나님께 직접 나아가 중보적을 하지 않고 제사를 통한 사제권도 없다.
Prophet (예언자, 선지자)
하나님의 특별한 부르심을 받아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는 사람을 말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해석이나 가감없이 그대로 선포했다. 선지자직은 제사장직과 달리 세습되지 않는다.
Judges (사사)
지파와 관계없이 민족을 구원할 필요가 있을때 그 일에 합당한 사람을 하나님께서 선택하여 백성의 지도자 역할을 하게 하셨다. 하지만 르우벤, 레위, 시므온지파에서는 사사가 나오지 안았는데 르우벤은 서모를 범한 일로 시므온과 레위는 세검족속을 잔해한 일로 사사이전에 사라지고 남아 있던 시므온지파는 유다지파에 속하게 되었지만 지파적 정체성을 잃어 버렸다.
로마 캐톨릭 교회의 신학에서는 성직자를 제사장 직분으로 보고 신부를 사제 (priest) 라고 부른다.
Sanctuary:성전
Fleece:공식
댓글0개